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의란 무엇인가-마이클샌델
    읽기 2011. 7. 5. 00:34


    기대를한만큼
    미국갈때비행기안에서읽으려고아껴둔만큼
    재밌게흥미롭게읽은책이다

    제레미벤담 밀 칸트 공리주의 자유주의 등
    들어봤음직한인물들의이름과그들의사상도계속 나오는데
    고등학교윤리책에서봤던그이름들과
    내가사는세상의사회가연결되어있다는사실자체가
    흥미롭게느껴졌다

    생각해보면페르마의정리를읽으면서도
    수학이라는순수학문과이세상이얼마나밀접하게연결되어있는지
    느끼지않았나싶다

    저자는
    세대에따라시기에따라관점에따라시각에따라
    변하는정의에대해서말한다
    그것도꽤나구체적으로읽는독자로하여금많은생각을할수있게
    케네디와 오바마가 가진 연설문을통해서도그들이가진생각을 엿볼수있었는데
    그들이종교라는엄청난사안을놓고얼마나다른사상을가지고있고
    또 정의라는개념을어떻게끌어내는지를알수있어서재밌었다
    나는궁굼하다
    정의라는것이이러한기타등등에의해 변할수있는종류의것인가?

    정말재밌게읽었다
    하지만뒷부분으로갈수록 중심잘잡고 집중해서읽어야함
    그렇게쉬운책은아니기에읽다가헷갈리면다시읽어서개념정리확실히해야함ㅋ
    혜식이한테추천해주고싶은책ㅎ

     

Designed by Tistory.